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껌 제거하는 방법 알아보기

Fun & Joy 2018. 8. 29. 22:01
반응형

껌을 영어로는 gum이라고 합니다. 고무에 설탕과 그밖에 향료를 섞어서 만든 먹을거리 입니다. 입에 넣고 씹을수록 단물을 빼어 먹는 재미로 먹는 식품이지만 식품이라고 해서 삼키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런 껌을 씹다 단물이 없다고 잘 정리해서 버리지 않는다면 옷이나 이불 카페트 등에 붙어 잘 떨어지지 않게 되는데요, 그래서 껌이 묻었을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청바지 또는 비슷한 천 종류의 옷에 껌이 붙었을 때 껌 떼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묻어있는 부분에 신문지를 깔고 다림질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되면 신문지에 묻어나면서 껌이 제거 된다고 합니다. 만약 한번에 떼낼 수 없는 경우라면 이 과정을 몇번 정도 되풀이 하면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다리미의 열을 이용한 제거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옷에 껌이 붙었다면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렌지용 그릇에 식초를 적당히만넣고 10초정도 가열해 줍니다. 뜨거운 식초에 안쓰는 칫솔을 담그고 칫솔로 껌을 문질러줍니다. 

 

식초가 뜨거울때 가장 잘 작용하므로 빨리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껌이 없어질때까지 문지르다가 식초가 식었으면 다시 재가열하여 사용해주면 됩니다. 





냉동실을 이용하거나 또는 얼음으로 옷에서 껌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껌이 붙은 곳이 보이게 한 상태로 껌이 묻은 옷을 비닐팩 속에 넣은 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그리고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기다린 후에 꺼내보면 껌은 딱딱해지고, 이때 껌을 긁으면 제거하기 쉬어진다고 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냉동실에 넣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껌이 붙은 안쪽에 얼음을 대고 나서 딱딱하게 굳은 껌을 떼는 방법입니다. 





간혹 머리카락에 껌이 붙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땐 마요네즈, 무스, 콜드크림, 신나, 콩기름, 린스, 헤어크림 등 기름이 많이 들어 있는 재료를 준비합니다. 이 준비한 재료 중 하나를 선택하여 껌이 붙은 부위에 펴바르고 5분 정도 지난뒤에 빗으로 머리를 빗어주면 껌이 잘 떨어집니다. 그리고 꼭 머리를 감아서 껌과 기름기성분의 재료를 말끔히 씻어주세요, 신나나 무스 같은 경우는 화제의 위험이 있으니 사용시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스티커 제거용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껌을 떼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프레이 분사 후 1분 정도 기다린 후 껌을 제거 합니다. 

 

다음으로 남아 있는 스티커 제거제 성분을 없애기 위해 세제를 묻인 후 물로 남은 성분들을 말끔히 헹궈 줍니다. 





이외에도 섬유유연제나 뜨거운물로 하는 방법도 있으나 위에 설명한 방법들이 가장 잘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싱가폴에서는 껌을 뱉을경우 벌금을 내야하고 껌 자체가 판매금지 품목이며 해외에서 반입도 금지되어있을만큼 껌에대한 규제가 엄격한 나라입니다. 아무리 작은 껌이라고 해도 환경오염의 주범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깔끔한 뒷처리가 따른다면 이렇게 껌을 제거하는 번거로움도 줄어들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