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양파 활용법 알아보기

Fun & Joy 2018. 11. 12. 21:16
반응형

집에서 음식을 먹을때 많이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가 바로 양파입니다. 이런 양파는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지만 먹는것 외에 실생활에서도 다양한 면에서 활용하는 방법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양파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를 작게 다져서 냉장고에 두고 차갑게 한 뒤 손수건에 올려 목에 찜질을 하면 가래와 기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양파 즙과 물을 1:5의 비율로 섞어 가글을 해주면 목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라 목감기 신호가 보이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양파는 자르는 순간 알리시네이즈라는 물질이 확 나오는데 이 성분이 공기 중에 두면 효능이 2배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용전 미리 잘라두는것이 더욱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리할때 양파를 활용하는 방법인데 바로 생선비린내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의 냄새가 비린내는없애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대장균, 식중독 등을 없애는데 좋다고 하니 생선 요리하실때 한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몸은 피곤한데 잠이 오지 않을 때 양파를 잘라 그 조각을 코에 대고 5~10회 심호흡을 하면 잠이잘 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강한 불면증 해소 효과를 원한다면 생 양파 반쪽을 유리잔에 넣고 머리맡에 놓아 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양파를 반으로 잘라 여드름이 난 부위에 문질러주면 흉터도 남지 않고, 부작용 없이 여드름이 사라 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얼굴에 색소침착, 즉 어두운 색의 얼룩이 생겼다면 세안한 뒤 자색양파를 반으로 잘라 해당 부위를 문질러 주면 피부가 환해 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 번 꾸준히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운동이나 과다한 노동으로 팔다리 근육이 뭉쳤을 때 양파를 갈아서 밀가루 반죽에 섞어 파스처럼 붙여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즙에 무즙과 생각즙을 같은 비율로 섞어주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등산이나 과격한 근육운동을 할 때 양파를 섭취하면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파는 껍질이 잘 말라있고, 단단한 것이 싱싱한 것이라고 합니다. 양파를 보관할 때는 망이나 스타킹 등에 담아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두는 게 좋으며 양파를 한꺼번에 넣어두면 상처가 나고 습기가 차 금방 썩게 됩니다. 그래서 양파와 양파 사이를 끈으로 묶어 보관한 뒤 하나씩 잘라 쓰면 편리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썰어 놓은 양파는 양파의 매운맛이 금방 사라지므로 비닐 랩으로 꼼꼼하게 싸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