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규칙한 식습관 등이 반복되다 보면 속이 거북하거나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한 소화불량부터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경련,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 부위와 증상도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평상시에 속쓰림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야근이 많고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제대로 된 건강관리가 힘들다고 합니다. 이럴때 속쓰림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속쓰림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들레의 잎이나 뿌리는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속쓰림 증상이 지속된다면 민들레 달인 물을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민들레에 함유되어 있는 실리마린 성분이 간을 건강하게 해주고, 간세포 재생을 도와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속쓰릴때 좋은음식 중 이 양배추는 우리의 위 점막에 생긴 상처를 개선시켜주고 위 점막을 보호하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인 매운 것을 섭취한 이후 속이 쓰리다면 양배추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매운음식을 먹고 매실을 먹으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실은 우리의 소화되는 것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특히 위산을 중화시키는 운동을 하게 됩니다. 속쓰릴때 매실원액을 따스한 물에 약간 태워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다시마는 속쓰림에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많이 먹던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시마에 들어 있는 라미닌이라는 아미노산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우리 몸속에 쌓인 노폐물과 찌꺼기를 제거해주어 우리 몸을 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속쓰림이 지속될 때 다시마를 구워서 가루로 내서 먹으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마토는 이미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라 불릴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의 유기산은 지방의 연소를 돕고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속이 쓰리거나 배가 더부룩한 증상이 있을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속쓰림 증상이 있거나 위산 역류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잘 익은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술먹고 다음날 쓰린 속 때문에 꿀물 드셔보신 적 있으실텐데요, 꿀은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빠르게 제거해주는 동시에 축적되는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뛰어난 꿀로 쓰린 속을 달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캐모마일은 생리통이나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위염 등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캐모마일에는 아즐렌 성분이 들어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 환자가 마셔주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자는 위장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 속쓰림 증상이 있을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자 생즙을 마시면 위장이 좋아지고, 궤양에도 효과가 있으며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C가 고혈압이나 암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의외로 껌이 속쓰릴 때 상당히 좋은 효과를 지닌다고 합니다. 갑자기 속 쓰릴 때 껌을 20~40분정도 씹으면 역류됐던 위액에 산성성분이 중화되면서 개선을 시켜준다고 하며 껌은 우리가 밖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니 속이 안좋은 분들은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속쓰림은 한번 생기면 만성적으로 변할 가망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습관을 하루아침에 바꾸기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쉽지 않지만 조금씩이라도 개선하는 노력을 한다면 위장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니 꼭 실천하여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