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려견과 더불어 반려묘를 키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사람과 달리 동물은 사람이 먹는 음식을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내 반려동물이 먹는 음식에 대해서 꼭 생각을 해두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반려묘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인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자, 날달걀은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입니다. 날계란에는 식중독균 일종인 살모넬라균이 들어있을 수 있어

고양이에게 위험하다고 합니다. 만약 고양이에게 계란을 주고 싶다면 노른자만 주는 것이 좋습니다. 흰자의 ‘아비딘’이라는 성분은 단백질의 소화와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초콜릿은 대부분 강아지한테 위험한 음식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고양이 또한 위험한 음식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고양이에게 매우 위험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사람에게도 과한 소금은 좋지 않은 음식이지만 고양이에게도 좋지 않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고양이는 사람만큼 염분을 분해할수 있지 못하기 때문에 체내에 염분이 쌓이면 신장기능에 이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참치캔에는 사람의 섭취 적정량을 기준으로 한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어 사람에 비해 체중이 작은 고양이가 먹기엔 무리라고 합니다. 또한, 사람이 먹는 캔에는 비타민E를 파괴하는 효소가 함유되어있어 고양이가 섭취할 시 비타민E 결핍으로 황색지방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 전용 참치 캔을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먹는 우유를 고양이가 먹게되면 탈수와 탈장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에게 우유를 먹이려면 고양이 전용으로 나온 우유를 줘야 합니다. 





양파와 마늘의 알릴프로필 디설파이드라는 성분은 고양이의 몸 속의 적혈구를 파괴시켜 수혈이 필요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조리시 가열을 해도 사라지지 않아 양념이나 소스에 들어가 있을 수 있으니 특히 주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포도에는 신장의 세포를 파괴하는 독소가 들어있어 고양이의 신장과 콩팥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포도 섭취시 구토, 설사, 복통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다량 섭취 시 장기적인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있기 때문에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꼭 반려묘 전용으로 나온 사료와 간식들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길고양이들은 길에서 살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뜯어 먹거나, 사람들의 음식을 먹기 때문에 평균수명이 3년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사람이 먹는 음식을 먹지 못하는 것이니 나의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울증 예방법 알아보기  (0) 2018.11.11
겨울철 운동 방법 알아보기  (0) 2018.11.11
대장암 예방법 알아보기  (0) 2018.11.10
페리카나 영업시간 알아보기  (0) 2018.11.10
가을 꽃 종류 알아보기  (0) 2018.1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