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몸에 발생하는 두드러기는 치료가 까다롭기도 하고 재발이 쉬운 질병 중 하나 입니다.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서 또는 약물, 환경적인 요인과 인체의 면역기능의 저하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발병하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소화가 힘든 음식이나 본인의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물의 섭취로 인해서 나타나는 급성 소화불량 증상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들은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 그래서 오늘은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 두드러기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이거나 잦은 발진으로 인하여 괴로운 분이라면 검은깨를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검은깨는 체질을 개선시키고 체력을 향상시켜며, 피부에 저항력을 길러 주어 두드러기에 대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검은깨와 꿀을 절여서 먹으면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검은콩의 경우 붓기완화에 효능이 있어 두드러기로 피부가 부어올랐을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검은콩에 함유되어 있어 혈중 지방 산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며 간기능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차로 즐겨 마시는 루이보스는 두드러기를 유발시키는 물질인 히스타민을 억제하는 천연 항히스타민제라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서식하는 식물로 주로 차로 많이 쓰여지고는 있지만 오랫동안 약초로도 활용되었기 때문에 두드러기가 자주 발병하는 사람의 경우 루이보스를 꾸준하게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우엉에는 타닌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습진이나 두드러기에 좋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기관지에도 좋으며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므로 달여 차로 마시거나 반찬으로 섭취하셔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철쑥은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염증과 부기를 가라앉히고 두드러기를 억제시키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말린 사철쑥을 이용하여 두드러기가 있는 부위에 쑥뜸을 여러번 해주면 두드러기가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천연 해독제라고 불리울 만큼 해독작용이 뛰어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두드러기로 인한 가려움증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하며 체내의 중금속 등을 흡착시켜 우리의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두드러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미나리는 즙을 내어서 마시거나 미나리를 넣고 달인 물을 하루 세번 정도 마시는 것을 습관화 하면 두드러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숭아잎을 이용하면 두드러기로 인한 가려움증을 가라앉혀준다고 합니다. 복숭아 잎을 보자기에 싸서 담근 물에 목욕을 하면 두드러기로 인한 가려움증을 가라앉히고 피부를 강하게 만드는 등의 면역성을 길러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복숭아잎을 그늘에 말리거나 날것을 목욕물에 두줌 가량을 넣고서 몸을 담그고 있으면 좋다고 합니다. 





치료가 쉽지 않은 두드러기의 경우에도 꾸준한 식습관으로 면역력을 정상화 시키는 등의 근원적인 치료가 진행된다면 훨씬 더 큰 도움이 되니  평소에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들로 더욱 건강하게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