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건강을 위하여 나오는 건강기능식품의 종류는 수천가지가 넘고 이를 이용하는 인구도 그에 못지 않게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이유는 병을 낫게 하는데 도움을 받거나 혹은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그리고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고 복용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영양제 복용시 주의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영양제는 식사 후 15분 이내에 섭취해야 한다고 하며 종합영양제는 아침, 저녁으로 2번 섭취하며 특히 아침에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드시는 것이 바로 비타민일텐데요, 그중에서도 비타민C는 폐경 후 당뇨병이 있는 여성의 경우 비타민C의 복용이 시심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높이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암환자가 복용을 하게 되면 항암제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도 있다고도 합니다.





밤에 잠들기 힘들다면 비타민B군을 밤늦게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슘과 마그네슘을 추가로 보충할 경우 저녁에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메가3도 많이 드시는 영양제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당뇨병 치료제나 아스피린과 함께 복용을 하게 되면 혈액을 묽게 만들어서 버리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나 어른들이 많이 먹는 철분제는 위궤양과 위염을 악화시킬 염려가 있으며 궤양성 대장염을 자극할 수 있다고 하고 2형 당뇨병이 있는 여성의 심질환을 증가 시킬수 있다고 하니 주의 해야 할것 같습니다. 





아미노산 제제는 빈속에 섭취하거나 과일 같은 탄수화물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고 마그네슘과 칼슘, 철의 경우는 골다공증 치료제와 함께 복용시 약효를 떨어뜨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로에 성분이 있는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이뇨제와 함께 복용을 하면 체내 칼륨량이 지나치게 감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오드와 칼륨이 있는 제품은 일부 고혈압 약과 함께 복용을 하면 고칼륨 혈증 위험을 높인다고 하며 칼슘의 성분이 있는 제품은 철분 단백질 보충제와 함께 복용하면 흡수율을 떨어뜨린다고하니 반드시 주의 사항을 살펴 보아야 합니다. 





어린이 비타민을 구매하기 전에 확인해야 하는 사항도 있습니다. 원료는 합성비타민을 쓰지 않아야 하고 합성첨가물, 젤라틴, 액상과당 등 당성분이 첨가 유/무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합성비타민은 GMO 옥수수, 석유 정제 찌꺼기, 콜타르 등에 아세톤, 에탄올등 화학 물질을 첨가하여 추출한것으로 여기에 합성첨가물(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마그네슘, HPMC 등)을 넣어 알약이나 캡슐의 형태로 만들면 시중 영양제가 되기 때문에 합성비타민인지 아닌지도 잘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 복용하는 영양제나 각종 건강식품을 잘못 먹으면오히려 독이 된다고 하니 복용전에 꼭 확인해보고 먹는 습관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영양제 복용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