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아스피린 활용법 알아보기

Fun & Joy 2018. 9. 28. 18:39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약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아스피린은 감기몸살, 두통, 치통, 생리통, 관절통 등에 도움을 주는 해열진통제로 매년 약 3500개의 과학기사가 쓰여지고, 약 50가지 이상의 장애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줘 21세기 만병통치약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약으로 쓰이는 방법 말고도 다양한 활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아스피린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피린은 반죽형태가 되었을 때에 강력한 각질 제거 능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욕실 청소에도 활용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비누 찌꺼기에 대한 연마재로도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물과 섞어 분쇄한 후 반죽 형태로 만들어 타일을 문지르면 말끔하게 청소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각질제거 능력이 있기 때문에 손 세정제로도 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손 전체를 아스피린으로 문지른 후 헹구어 주면 손 세정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이 땀 때문에 누렇게 변색되거나 얼룩진 옷의 색깔을 찾아준다고 합니다. 아스피린 속에 들어 있는 살리실산 성분이 셔츠나 밝은 색 옷에 생긴 누런색의 땀 얼룩을 지울 때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아스피린을 녹인 물에 땀 얼룩이 있는 옷을 넣어 빨거나 반죽으로 얼룩진 부분을 문지른 후 부분세탁을 하면 얼룩진 곳의 때가 훨씬 더 잘 빠진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의 성분에는 식물의 수면연장에도 좋은 것이 있다고 합니다. 식물들은 가뭄, 해충 등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들만의 살리실산을 생산 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이 더해지면 식물에 생기를 더 주고 훨씬 더 많은 역경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생명력을 부여 하게 된다고 합니다. 





미국 뉴욕 마운트 사이나이 병원의 피부과 연구원 대표 조슈아 지크너 박사는  아스피린에 들어있는 살리실산이 피부가 과도한 유분을 만드는 것을 줄여주며, 피부 표면에 쌓인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여드름 치료에도 쓸 수 있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아스피린 5알을 잘게 부순 후 60ml의 따뜻한 증류수에 넣고 혼합물이 점성이 될 때까지 잘 섞은 다음 피부 온도와 같도록 만든 이 혼합물을 여드름이나 염증이 생긴 부위에 바른 후 10분 정도 후에 물로 씻어내면 여드름 피부에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은 벌레에 물려 가려운 곳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을 물에 개어 반죽하거나 물에 적셔서 가려운 부위에 문지르면 가려움과 부기를 진정시켜 준다고 합니다. 상처가 난 곳에 바르면 빨리 아물게 도와주며, 모기가 물었을 때, 벌에 쏘였을 때 바르면 진정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벌에 쏘이고 어지럼증이나 구토 증세가 있으면 즉시 병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아스피린은 두피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바로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이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두피의 수분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아스피린 8~10알 녹인 따뜻한 물로 두피마사지를 한 후 15분 정도 후에 헹궈내면 되는데 시간이 오래걸려 힘들다면 아스피린 2알을 곱게 갈아 본인이 사용하는 샴푸에 섞은 후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의 활용법 중 제일 놀라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아스피린으로 배터리 충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제된 아스피린 두 알을 방전된 자동차의 배터리 자체에 떨어뜨려 주면 아스피린 속의 아세틸 살리실산이 마지막 전하를 생산하기 위해 배터리의 황산과 결합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즉시 시동을 켜고 가장 가까운 정비소로 가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교환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은 세계 최초 달 착륙을 위해 떠난 아폴로 11호에도 아스피린을 상비약으로 챙길 정도로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효과가 좋은 약이기도 한데요, 복용하는 방법 말고도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을 활용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아스피린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