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소금물 가글 효과 알아보기

Fun & Joy 2018. 11. 1. 16:49
반응형

예로부터 소금은 아주 많은 용도로 쓰였습니다. 특히 특별한 소독약이 없던 시절에는 소금으로 살균의 효과를 보기도 했습니다. 요즘에도 소금물 가글을 습관처럼 하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소금물 가글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치아 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소금물 가글의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금이 세균을 죽이는 원리는 아주 간단하다고 합니다. 염분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올라가게 되면 세균이 번식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삼투압이 올라가면서 세균의 세포벽을 파괴하는 것이 소금을 통한 살균의 원리라고 합니다.





소금물 가글 방법으로는 물 500ml , 소금 반스푼을 넣어 용해시킨 후 1~2시간 1번씩 가글을 해줍니다. 한 번 할 때마다 2~3분 정도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소금물 가글 방법은 침 삼킬때 목이 따끔하거나 불편할때 사용하면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금물 가글은 살균과 소독 효과가 뛰어나 목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목이 아프거나 인후염이 의심된다면 아침, 저녁으로 소금물 가글을 해주고 목에 소금물이 닿을 수 있도록 목을 살짝 뒤로 젖힌 후 가글을 해주면 좋은데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소금물 가글은 구내염을 빨리 낫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잇몸이 붓고 아플 때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금물 가글은 설태가 끼는 것을 줄여주고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며 세정효과로 입냄새 제거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가래가 자주 낄 때 소금물 가글을 해주면 가래를 헹구고 삭여 주어 가래가 잘 빠지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래가 자주 끼는 분들은 하루 2번 소금물 가글을 해주면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작은 습관이 평생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조금 번거롭고 귀찮으시더라도 소금물 가글,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소금물 가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